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 실시간 현재 버스 위치 확인하자.

by 우림 2010. 8. 28.
예전에(5개월 전쯤) 형에게서 전화가 왔다.
"나 지금 압구정인데 9507번 버스가 어디쯤 있는지 확인 좀 해 봐."
인터넷을 뒤져서 버스 위치를 알려주곤 했다.

그런데, 그 다음날도 같은 전화를 받아다.
그리고, 다음날도.. 그 다음날도..

슬슬 화가 난 나는..
"앞으로는 120번에 전화해서 물어봐."
라고 대답한 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이렇게 얘기해주고 싶다.
"형, 갤럭시s 사!"

현재 내가 탈 버스가 어디있는지 알고 싶다면 '서울버스'라는 어플을 깔면 된다.
수도권에 살고 있다면 반드시 필요한 어플이 바로 이 '서울버스'다.

마켓에서 '서울버스'를 검색해 보자.



실행해서 노선검색에서 내가 출퇴근할 때 타는 '9003'번을 검색해 봤다.
버스정보가 나오면,
[이 버스의 노선 운행 구간 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버스의 현재 위치를 알 수 있다.



쭉 아래로 내려보면...
중간 중간 버스가 그려져 있으니..
세상에 이렇게 편리하고 좋은 어플이 무료라는 사실이 놀라울 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