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구글

[구글] Google 크롬(chrome)에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게 해주는 IE Tab 확장프로그램 사용하기

by 우림 2014. 12. 8.

저는 속도가 빠른 구글 크롬을 사용합니다.

익스플로러는 결제가 필요하거나 은행거래를 할 때 어쩔 수 없이 사용을 하고 있죠. 크롬이 ActiveX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지요 ㅠ 하지만, 크롬에 IE Tab이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익스플로러를 따로 띄우지 않고 크롬에서 익스플로러를 실행할수가 있더군요.

이런 편리한 프로그램들 때문에 구글 크롬을 안 좋아할수가 없네요~^^

그럼, 한번 설치해 볼까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동합니다.



'IE Tab'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해 보세요.

저는 'IE Tab Multi'라고 입력해 봤는데 아직 이건 목록에 뜨질 않네요.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우측 상단에 IE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ietabhelper.exe를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아래쪽에 IE 주소창이 따로 나옵니다.

그 주소창에 url을 입력하시면 익스플로러에서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저는 위메프에서 결재를 해봤는데 아주 잘 됩니다^^

이제 정말 익스플로러를 쓸 일은 전혀 없게 되었네요~

굿바이, 익스플로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