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유용한거

웹 ERD 사용해 보세요.

by 우림 2015. 9. 30.

웹 ERD가 혹시 있을까해서 찾아봤더니 정말 있네요.

ERD 툴 없이 그릴 수 있으니 좋습니다.

사용법도 간편하구요.


http://ondras.zarovi.cz/sql/demo/?keyword=default

여기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되구요.


아래 샘플로 있는 건 [Clear tables] 클릭하셔서 일단 모두 삭제하시구요.


제가 먼저 퀴즈마스터 테이블을 하나 만들어 봤구요.


테이블을 추가하시려면 [Add table] 클릭하셔서 빈 공간에서 마우스를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처럼 [Edit table]이라는 레이어가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id라는 key가 자동으로 생성되구요.

컬럼을 추가하려면 [Add field]를 클릭하세요.


컬럼을 필요한만큼 추가하시고 컬럼에 코멘트를 넣으시려면 [Edit comment]를 클릭하셔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관계는 [Create foreign key] ... 등의 버튼을 클릭해서 생성하시면 되구요.

이만 저는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Save/Load]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장 방식은 XML/Browser/Sql이 있는데요. 저는 sql 방식으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Generate SQL] 버튼을 클릭하시고 [Save] 버튼을 누르시면 저장이 됩니다.

(우측의 Server backend에서 DB 종류를 먼저 선택하셔야 합니다.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이제 저장된 ERD를 한번 호출해 볼까요?

[Clear tables] 버튼을 먼저 누르시고요.


[Save/Load] 버튼을 눌러서 아까 저장한 ERD를 불러와 보겠습니다.


[Load] 버튼을 누르시구요.


아까 저장했던 이름인 'jquizmoa.sql'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이렇게 ERD가 잘 로딩이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