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티스토리

티스토리 메뉴에서 카테고리를 펼쳐서 보여주려면?

by 우림 2010. 9. 17.

어제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웹프로그래머인 내가 이제 갤럭시s 뿐 아니라 IT 쪽 관심사들을 블로그에 담아볼까하는 마음에서..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나로서는 티스토리에 대해서도 공부해 놓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았다.

그래서, 관리자 메뉴에 들어가 카테고리를 쭉~ 만들었다.
이거 만드는데도 30분이 넘게 걸린 것 같다^^




그런데,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이렇게 카테고리가 잘 보이는데 설정을 마치고 저장을 했는데도 블로그로 돌아가면 이상하게도 카테고리가 접혀 보이는 거다. 이렇게..



황당했다.
관리자 페이지 그 어느 곳에서도 카테고리를 펼쳐주는 메뉴는 없었다 ㅠㅠ
이렇게 입 꼭 다물고 있으니 참으로 답답하다. 그래서 검색을 해서 결국 찾아 냈다. 누군가가 티스토리 소스를 하나하나 분석해서 카테고리를 펼쳐주는 자바스크립트를 찾아낸 모양이다^^ 친절하게도..




HTML 설정에서 한 줄만 추가해주면 깔끔하게 작업 끝~!
바로요넘^^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된다!
<script>try{expandTree()} catch(e){}</script>

 참.. <!-- 카테고리 모듈 --> 이라는 부분을 찾아야 하는데, 소스의 4분의 3 지점에 있다.




이렇게 소스를 추가하고 저장한 후, 블로그로 돌아가보니 카테고리가 시원하게 펼쳐져 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