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유용한 프로그램

[VMware] 가상 서버 만들어 OS 설치하기

by 우림 2015. 10. 17.


2015/10/17 - [인터넷/컴퓨터/유용한 프로그램] - [VMware] VMware Workstation 12 player(가상 서버) 설치하기(무료)


VMware는 현재 설치된 OS 외에 다른 OS를 설치해서 사용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파티션을 나누지 않아도 리눅스나 윈도우10 등을 마음대로 설치해 볼 수가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저는 VMware로 윈도8 엔터프라이즈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VMware 아이콘을 클릭해서 VMware를 엽니다.



설치하기 전에 설치할 OS는 ISO 파일로 미리 준비해 주세요.


[Create a New Virtual Machine]을 클릭해서 미리 준비한 '윈도8 엔터프라이즈' ISO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ISO 파일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제품키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제품키는 입력하지 않아도 진행할 수 있으니 정품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냥 넘어가세요.


다 설치가 되니 아래처럼 왼쪽에 [Windows8 Enterprise x64]라는 메뉴가 하나 생겼네요.



클릭하니 설치했던 '윈도8 엔터프라이즈'가 열리네요.


아래처럼 전체보기 아이콘을 눌러서 전체화면으로 보면 편리합니다.


아래처럼 [Hide Command Bar] 아이콘을 클릭해서 상단의 VMware 아이콘들을 숨기면 완벽합니다^^


저는 윈도8 엔터프라이즈에서 오라클 등 이것저것 프로그래밍 관련 파일들을 설치해서 테스트 해봐야 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