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툴/Git + Svn

[Git 버전관리] SourceTree에서 repository에 파일 생성/수정/삭제하기

by 우림 2015. 10. 21.

자, 이제 repository에 파일을 올려보겠습니다.

그런데, 파일을 올리기 전에 먼저 계정을 하나 입력해 보겠습니다.

이 계정은 파일의 생성/수정/삭제 여부를 누가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랍니다.


[Tools > Options]를 클릭하시고


Full Name과 Email address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Ok 누르시구요.



index.html 이라는 파일을 만들어서 repository로 지정된 [C:\Users\우진\Documents\repository\moaFrame] 폴더에 올려보겠습니다.



파일을 repository에 올리자마자 SourceTree에서 index.html 파일을 인식하고 파일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우측화면에서는 그 소스까지 다 볼수가 있습니다.



index.html 파일을 선택하고, [Comment message]란을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index html 생성' 이라고 코멘트를 입력하고 [Com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Commit이 됬는데 아무 변화가 없나요?

Branches 아래에 있는 master를 클릭하시면 이제까지 작업했던 이력이 나오는데요.

방금 입력했던 comment 내용이 나타납니다.


아래 그림에서 이력이 여러개 나오는 이유는 제가 생성했다 삭제했다 여러번 작업을 했기 때문입니다.


수정/삭제도 마찬가진데요.

내용을 수정해서 저장을 하면 SourceTree가 바로 파일이 수정된 사실을 인식합니다.

comment를 입력하고 commit하시면 동일하게 이력이 생성됩니다.





아까 [Tools > options]에서 입력했던 이름과 이메일도 보이네요.

이상으로 SourceTree에서 repository에 파일을 생성/수정(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