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언어/쿼리문 + Oracle + MySQL

[오라클] Oracle에서 수행(실행)시간이 알고 싶다면 ‘SET TIMING ON’ 명령을 실행하세요.

by 우림 2015. 11. 10.

오라클에서 쿼리나 저장프로시저, 커서 등의 실행시간을 알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약간 복잡한 통계용 프로시저를 만들었는데 100만건을 돌리면 얼마나 걸리는지 알고 싶어서 저장프로시저를 돌려놓고 퇴근을 했습니다.

다음날 출근을 해서 확인을 했는데 웬걸!

저장프로시저는 다 실행완료가 됬는데 실행시간이 찍히지 않는 겁니다 ㅠ


그래서, 찾아보니 SET TIMING ON이라는 명령어가 있더라구요.

그냥 명령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실행시간이 나오지 않지만...



SET TIMING ON 이라는 명령어를 넣으면 맨 아래에 실행시간이 찍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저는 Toad에서 F5 단축키로 실행해서 테스트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