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 무료 SMS로 문자보내기 (FreeSMS, 무료문자)

by 우림 2010. 10. 2.

좋은 무료문자 어플이 있어 소개한다.
DBGO, 교보문고, QOOK에서 제공하는 무료문자를 이용하게 해주는 어플이다.

DBGO는 하루 10건씩 월 150개를 제공하고,
교보문고는 하루 10건씩 월 30개를 제공하지만.. 북로그 댓글 등록시 월 300개까지 가능하다.
QOOK 사용자는 월 110건이 사용가능하다.
그런데, DBGO와 교보문고는 계정을 여러개 생성해서 무한대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도 한다.

SKT 사용자는 '미니 T world'를 통해 100건이 사용가능하니..
이 어플을 이용하면 월 280건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 미니 T world 에서 무료문자보내기 - 갤럭시s 미니 T world 에서 요금 및 무료통화 조회하자. (SKT) ]

먼저, 마켓에서 '무료문자'로 검색을 해서 '무료문자어플'을 설치하자.

설치를 했다면, 계정을 등록하자.
DBGO, QOOK, 교보문고 사이트에서 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 등록해야 한다.

DBGO : http://www.dbgo2.com/
QOOK : http://www.qook.co.kr/ (QOOK 인터넷/TV/전화 가입상품 가입자만 가능하다.)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이번엔 기본번호(본인번호)를 등록하자.
문자를 보낼 때 자동으로 본인번호가 셋팅된다.

'기본사용문자변경'을 통해 DBGO/QOOK/교보문고 중 어느 곳 문자를 사용할지 셋팅한다.
설정되면 어플을 열자마자 로그인을 한다.

주소록이 연동되기 때문에 문자를 보내는데 큰 불편은 없지만, 여러명에게 한꺼번에 전송하는 그룹전송 기능 등이 없어 아쉽고 계정당 하루 10개만으로 제한돼 있는 것도 불편하지만 무료문자이기에 이런 어플을 만들어줘서 고맙다^^

 

교보문고 무료문자 받기

참, 그런데 교보문고 무료문자를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2번해야 한다.
교보문고 사이트에서 한번, 교보문고 무료문자에서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한번 가입을 해야 한다.
간단하게 알아보자.

먼저 교보문고 사이트(http://www.kyobobook.co.kr/)에서 회원가입을 하자.

이번엔 '교보문고 무료문자 SMS'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자.
(교보문고 무료 SMS : http://www.kyobobook.co.kr/event/memberBenefit.laf?page=28)

설치가 다 되었다면 '교보문고 SMS' 프로그램을 열어서 회원가입을 하자.

회원가입까지 완료되었다면 모두 완료된거다.
'FreeSMS' 어플에서 교보문고 SMS 계정을 등록하시고 무료문자를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위 그림 아래 '댓글달고 무료문자 충전하자'를 클릭해서 댓글을 달면 문자 300건을 더 받을 수 있다.

단, 모집기간이 지난 북로그에는 댓글을 달아도 무료SMS를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자.

'무료 SMS받기'를 눌러 자신의 핸드폰번호를 눌러야 무료문자를 받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하자.
이상으로 무료문자 어플 'FreeSMS' 소개를 마친다.

<관련글>안드로이드 무료 SMS 어플 모음
메신저 무료 SMS (무료 문자)
안드로이드 어플 - eXtremeSMS 무료 문자 SMS, 여러개정을 하나로
갤럭시s 미니 T world 에서 요금 및 무료통화 조회하자. (SK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