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윈도우 + 익스플로러

[윈도우10] Windows 10 설치 ISO 파일 또는 설치용 USB 만들기

by 우림 2016. 7. 5.

윈도우10을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윈도우7보다는 속도가 빠른 것 같고

윈도우8의 문제점들이 거의 해결된 것 같아 보입니다.


유저 인터페이스도 꽤 개선이 되었네요^^

그래서, 저는 제가 사용하는 모든 PC 및 노트북을 윈도우10으로 설치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설치용 USB가 필요하더군요.


놀랍게도 윈도우10은 MS 사이트에서 설치용 USB를 만들 수 있도록 제공을 해주더라구요.

물론, ISO 파일도 만들수가 있습니다.







먼저, 설치용 USB를 포맷을 하는 게 좋습니다.

기존에 있던 데이터들과 겹치지 않으려면요.


참, 그리고 윈도우10 설치용 USB는 반드시 3GB 이상이어야 합니다.

ISO 파일만 만드신다면 USB를 준비할 필요가 없겠죠?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열어보세요.






[지금 도구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MediaCreationTool.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MediaCreationTool.exe 파일이 다운로드 다 되면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당연히, 동의하셔야 합니다.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하세요.








설치용 USB를 만들지, ISO 파일을 만들지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설치용 USB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기다리시면 10분 안에 완료가 됩니다.







설치용 USB가 만들어졌습니다.







USB의 라벨이 ESD-USB라고 바뀌어 있네요~

이제 이걸로 다른 PC에 윈도우10을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