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유용한거

[fiddler] 피들러로 로그인 끊김 현상 해결하기

by 우림 2016. 9. 9.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admin과 user 사이트가 따로 분리돼 있는데요.

admin을 로그인하면 user의 로그인 상태가 끊기고

user를 로그인하면 admin의 로그인 상태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뭐, 문제가 있다기보다는 그렇게 정책을 정하고 개발을 해놓은거죠.

하지만, 개발하는 입장에서는 admin과 user사이트를 왔다갔다 해야하는데

그때마다 로그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좀 귀찮은 면이 있답니다.


그런데, 이 문제를 해결해주는 방법이 있다고

동료 한 분이 fiddler라는 프로그램을 소개시켜줘서 사용해보니 아주 만족할 만해서 설명드립니다.



https://www.telerik.com/download/fiddler


여기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고, 동의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구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하시면 아래처럼 설치된 fiddler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fiddler를 실행하세요.

(저는 지금 설치했더니 fiddler4로 나오네요.)







[Tools > HOSTS...] 클릭하세요.







Host Remapping 이라는 팝업이 열리면

[Enable remapping of requests for one hosts to a different host or IP, overriding DNS.] 에 체크하시구요.


로그인이 끊기는 현상이 일어나는 접속 url과 remapping url을 위와 같이 입력해 주세요.


#local

localhost:8080 admin-local.ntels.co.kr

localhost:8090 user-local.ntels.co.kr


저는 이렇게 입력을 했는데요.

개발서버가 있어서 위 그림처럼 개발서버도 입력을 해봤습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Save]까지 했다면...

이제 새로운 url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localhost:8080으로 접속하던 걸 admin-local.ntels.co.kr로 앞으로 접속을 하겠습니다.

근데, 정말 이렇게 하니 admin과 user를 왔다갔다해도 접속이 끊이지 않고 로그인이 살아있네요.






Fiddler는 웹 디버거로 사용하던 프로그램이라는데,

이런 기능도 제공해주니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