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툴/Eclipse

[이클립스] eclipse에서 다른 프로젝트의 class들을 참조하게 하는 방법

by 우림 2016. 12. 22.

A라는 프로젝트를 A1이 만들었고

B라는 프로젝트를 B1이 A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만들었다면...

B라는 프로젝트는 A 프로젝트의 class들을 참조하고 있을 겁니다.


저는 얼마전에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다른 하나의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요.

전자정부 올인원 템플릿을 기반을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한참 작업을 하다보니 올인원 프로젝트와 제가 만들고 있는 소스들을 분리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야 좀더 내가 작업한 부분들이 무엇인지 알수도 있고

전자정부프레임워크의 다른 프로젝트와도 결합하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그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제가 개발한 부분만 따로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소스를 분리했더니 이렇게 에러가 발생합니다.

egov-allinone이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이고, moa-egov가 제가 개발한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를 분리했더니 이렇게 빨간색으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egov-allinone의 클래스들을 참조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일이죠.


moa-egov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Build Path > Configure Build Path]를 클릭합니다.


[Add] 버튼을 클릭해서 egov-allinone을 추가합니다.



[OK] 버튼을 누르고 완료합니다.



이렇게 egov-allinone 프로젝트를 참조로 추가하니 빨간색 오류들이 사라졌습니다.

이런식으로 프로젝트를 필요에 따라 분리하면 여러가지 버전의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