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언어/java + jsp + jstl

에러 로그없이 톰캣이 시작되는 문제 해결방법(No appenders could be found for logger. Please initialize the log4j system properly.)

by 우림 2017. 10. 6.




이렇게 톰캣은 실행되었다고 나오는데 화면을 열어보면 아래처럼 열리지가 않습니다.




그렇다면 뭔가 문제가 생겼다는건데, 로그에 에러가 찍히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한줄 한줄 자세히 살펴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로그에 나옵니다.



No appenders could be found for logger.
Please initialize the log4j system properly.

org.apache.catalina.core.StandardContext.startInternal One or more listeners faild to start.
Full details will be found in the appropriate container log file


에러가 Console에 나오지 않았을 뿐이지 에러가 없었던 건 아니네요.

log4j system을 초기화하지 못해서 로그를 찍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역시나 구글링을 하니 해결방법을 알려주네요.


org.apache.catalina.core.ContainerBase.[Catalina].level=INFO
org.apache.catalina.core.ContainerBase.[Catalina].handlers=java.util.logging.ConsoleHandler


logging.properties 파일에 위 내용을 넣어서 저장하고 홈디렉토리의 WEB-INF/classes 폴더에 넣으라고 합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logging.properties




정말 그렇게 하고 톰캣을 재시작하니 아래처럼 오류메시지가 나오네요.




오류메시지를 보니 Sap_oracle_ref.xml 파일을 서버에 올리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네요 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