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4

[MySQL] join 후 원하는 컬럼 update 하는 방법 MySQL에서A라는 테이블의 컬럼1을B라는 테이블과 join해서 update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라클만 사용하다가 MySQL을 쓰려니 생각대로 안되는 게 많군요 ㅠㅠupdate wp_moa_bible_mcheyne aset ever_seq_no = ( select ever_seq_no from wp_moa_bible_sort b where a.sort_name = b.name_short); update wp_moa_bible_mcheyne m, wp_moa_bible_sort s set m.ever_seq_no = s.ever_seq_no where m.sort_name = s.sort_name; 처음에 이렇게 사용해 봤는데 안되더라구요.오라클의 Merge를 이용한 update은 당연히 안될.. 2017. 2. 26.
네이버 해외 IP 차단 기능 끄기 어떻게 하다보니 제가 미국출장을 오게 되었습니다.애틀란타 근처 공장에 와 있는데요. 여긴 한국보다 14시간이 느립니다. 여하튼,,,여기서도 일은 한국인들과 하기 때문에네이버도 자주 들어오는데요. 네이버에 로그인을 할 때마다해외 IP 차단 기능을 사용중이라고 하면서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라고 하더라구요. 몇번 하다가 귀찮아서해외 IP 차단 기능을 끄기로 했습니다.[내정보 > 보안설정 > 해외 로그인 차단]을 OFF로 하니 되더라구요. 이렇게 설정을 해 놓으니 이제는 로그인만 하면 되는군요 ㅋ 그런데, 이런 기능은 왜 있는 걸까요?다 필요해서 만들어 놨을텐데 말이죠. 2017. 2. 17.
[java] 자바에서 줄바꿈(\n) 개행문자 치환하는 방법 자바에서 줄바꿈은 \n\r로 표시가 되는데요.이걸 찾아서 공백으로 바꾸고 싶어서 이렇게 해 봤는데 잘 안되더라구요.1value = value.replaceAll("\n", " ");cs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서 다음과 같이 해보니 잘 되더군요.System.getProperty("line.sepatator")가 줄바꿈 문자를 담고 있기 때문이죠.1value = value.replaceAll(System.getProperty("line.separator"), " ");cs 아래처럼 정규식 패턴을 이용해도 됩니다.\r\n 또는 \n\r 또는 \n 또는 \r을 찾아서 공백으로 치환하는 명령입니다.1value = value.replaceAll("(\r\n|\r|\n|\n\r)", " ");cs 2017. 2. 9.
까페24(cafe24) 10G광호스팅과 가상서버호스팅(리눅스) 크롬(chrome)에서의 속도 비교 까페24(cafe24) 10G광호스팅을 사용하다가 속도 문제로 인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1~2초면 나와야 할 페이지가 3초가 넘어서 나오는 느린 속도 때문에 걱정이었죠. 다른 건 물론, 다 만족스럽습니다.가격도 월 500원 밖에 안되니 정말 저렴하고 좋았죠.워드프레스를 깔아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워드프레스도 느린데 호스팅도 느려서 좀 답답하더군요. 찾아보니...가상서버호스팅을 많은 분들이 만족스러워 하길래신청을 하고 서버셋팅을 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해 봤습니다. 10G광호스팅에 비하면 11배나 비싼 가격이지만,그래도 월 5,500원이면 그렇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같은 테마와 같은 플러그인을 깔고10G광호스팅과 가상서버호스팅의 속도를 비교해 봤습니다.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했구요. 위.. 2017. 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