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5

[Orange] 오렌지에서 오라클(Oracle) CLOB 글자 다 보는 법 오라클(Oracle)의 VARCHAR/VARCHAR2가 4000 Byte여서 종종 CLOB을 사용하게 되는데요.문제는... 오렌지에서 이걸 다 확인이 안되고 글자가 잘리는 현상이 나옵니다. 위 그림에서 PARAM2라는 컬럼이 CLOB으로 돼 있는데,안의 내용을 확인해보면 끝의 글자가 잘려서 보입니다.안의 내용이 아무리 많더라도 다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Toad에서는 CLOB도 다 잘 보이는데 오렌지는 왜 안되냐고 고민하셨던 분들...1분만 투자해서 아래처럼 설정을 조금만 변경하시면 앞으로 CLOB 때문에 머리 아플 일은 없을 겁니다. 메뉴에서 [Option > Options]를 클릭합니다. Database > Long Size => 200000으로 설정합니다.원래 기본값은 20으로 돼 있습니다... 2017. 9. 30.
[iBatis] Insert statements cannot be executed as a query 오류 해결방법 이런 오류가 나서 확인해 봤습니다. 처음엔 뭐가 문제인지 정말 모르겠던데...30분 가까이 구글링도 하고 계속 보다보니 보이더군요. SELECT 문을 2017. 9. 28.
메일을 열었는데 winmail.dat 이라는 첨부파일이 있을 때 확인 방법 오늘 업무를 하면서 libsapjco3.zip 이라는 파일을 메일로 보냈다는 전화를 받고네이버 메일을 확인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제 메일에는 winmail.dat이라는 첨부파일만 덩그러니 와 있습니다.도대체 libsapjco3.zip 파일은 어디로 갔을까요? 업무 메일이 아닌 네이버메일 등 포털에서 제공하는 메일에서는 종종이런 일이 있다고 합니다. 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설치하고 실행해 보세요.그러면 winmail.dat의 원래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방법은 아래 그림들을 참고하세요. 2017. 9. 6.
[JAVA] 리눅스에서 자바로 SAP 연동시 필요한 libsapjco3.so 파일로 인한 오류 자바로 SAP과 연동을 하는데 로컬(윈도우)에서는 잘 되는데개발서버나 운영서버에서는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Could not initialize class com.sap.conn.jcoJCo이런 오류메시지가 나오네요.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 톰캣이 설치된 곳의 lib 폴더에 libsapjco3.so 파일을 넣어주고 톰캣을 재시작해야 합니다. 저도 이걸 몰라서 한참 헤맸네요 ㅠ 2017. 9. 6.
내 PC의 외부아이피(IP) 확인하기 흔히,,,회사에서는 내부IP를 사용합니다. 명령프롬프트에서 ipconfig로 확인하면 나오는 ip가 내부 ip랍니다.공유기나 허브를 사용할 경우 내부ip를 설정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다면,,,외부에서 접속하는 IP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내아이피'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따로 아이피 확인을 해주는 사이트도 있구요. 저도 이걸 외부 인터페이스 연계업무를 하다가 알았네요. 2017. 9.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