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툴/기타

그 강력함에 끌려 에디트플러스(Editplus)에서 서브라임 텍스트(Sublime Text)로 갈아타다.

by 우림 2014. 12. 5.

제가 자바 프로그래머다 보니 날마다 eclipse로 코딩을 하기 때문에 다른 에디터를 사용할 일이 별로 없었는데요. 얼마전부터 워드프레스라는 블로그 오픈소스를 공부하다보니 php를 할 일들이 생기더군요. 지금까지는 Editplus라는 툴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외국 PHP 프로그래머들은 Sublime Text라는 툴을 다 사용하더군요.(우리나라도 그런가요?)

호기심에 Sublime Text라는 툴을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너무너무너무 좋더군요.
특히, 소스의 강력한 자동완성 기능은 너무 편리해서 오히려 eclipse(이클립스)보다 낫지 않나하는 생각마저 들었답니다.

http://www.sublimetext.com/  (<= 여기서 설치해 보세요.)

 

 

Sublime Text가 더 대단한 건 각종 플러그인(plug-in)을 지원하고 있다는거죠.
마치 이클립스처럼 그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보면 다른 툴은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강력함을 느끼게 된답니다.
저는 무엇보다 화면의 기본 색상이 맘에 들어요~ 눈에 쏙쏙 들어오는 색상들..

더 자세히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Sublime Text 관련 책도 주문해 놨습니다.
책도 기대가 많이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