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설치하기

[Wordpress] 워드프레스를 이클립스(eclipse)에서 개발셋팅하여 사용하기 - 3. 이클립스 다운로드하여 셋팅하고 프로젝트 만들기

by 우림 2016. 2. 9.

 3. 이클립스 다운로드하여 셋팅하고 프로젝트 만들기 

http://www.eclipse.org/downloads/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세요.




최신버전은 [Eclipse IDE for PHP Developers] 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선택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LAUNCH] 버튼 눌러주세요~


workspace를 APMSETUP의 웹 rootC:\APM_Setup\htdocs 를 선택해 주세요.

혹시, APM_Setup을 다른 곳에 설치했다면 그 설치한 곳의 htdocs 경로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다 실행이 되었으면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 클릭해서 이클립스를 실행하세요.

우측 상단의 Workbench 클릭하시구요.


자, 그럼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좌측 PHP Explorer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셔서 [New > Project] 선택하세요.

워드프레스 프로젝트기 때문에 저는 wordpress의 약자인 wp로 해봤습니다.

원하시는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아래 [Enable JavaScript support for this project]에 체크하세요.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해 주겠다는 겁니다.)



이렇게 프로젝트가 생성이 됬구요.

프로젝트가 생성된 경로는 C:\APM_Setup\htdows\wp 입니다.


C:\APM_Setup\htdows\wp

이 폴더에 아까 다운받았던 워드프레스 소스를 넣으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소스를 넣었다면 이클립스 프로젝트 wp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이렇게 워드프레스 소스가 보입니다.

자, 그럼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워드프레스/설치하기] - [Wordpress] 워드프레스를 이클립스(eclipse)에서 개발셋팅하여 사용하기 - 4. MySQL에서 DB 및 계정 생성하기

[워드프레스/설치하기] - [Wordpress] 워드프레스를 이클립스(eclipse)에서 개발셋팅하여 사용하기 - 2. 워드프레스 다운로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