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갤럭시 이야기

[갤럭시노트5] 쓸데없는 파일들 삭제하여 저장공간 확보하기

by 우림 2016. 6. 14.
갤럭시노트5는 기기가 일체형으로 돼 있어서 배터리 교체 뿐 아니라 메모리도 추가할 수가 없답니다.

그래서, 저장공간이 가득차면 필요없는 파일들을 삭제해서 공간을 확보해 주어야 하는데요.

전체적으로 간단하게 정비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설정 > 저장공간]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전체 저장공간 및 현재 사용량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사용중인 저장공간, 기타, 캐시에 저장된 데이터를 정리해서 저장공간을 확보할수가 있습니다.

먼저 <사용중인 저장공간>을 클릭해서 들어가보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 7.88GB나 사용하고 있네요.
클릭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이 1.03GB나 차지하고 있지만 소중한 데이터들을 지우고 싶진 않아서 그 아래에 있는 <삼성 TTS 엔진>을 클릭했습니다.




데이터삭제를 하면 249MB의 공간을 늘릴수가 있네요.




이런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이 사용하는 공간을 줄여서 디바이스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캐시에 저장된 데이터>를 클릭하면 2.10GB라는 공간을 비울수가 있네요.
클릭해서 공간을 확보해 봤습니다.




<기타>를 클릭해서 직접 탐색기로 해당 폴더나 파일들을 삭제할수가 있는데요. 구조를 잘 알지 못한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렇게해서 3GB 정도의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사진이나 영상을 삭제해서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데요. 구글포토나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을 올리고 스마트폰에서는 삭제해서 공간을 확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저는 사진은 좀더 보다가 다음에 삭제하겠습니다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