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9

[PHP] PHP Warning: feof() expects parameter 1 to be resource, boolean given in 에러 발생시 해결방법 PHP Warning: feof() expects parameter 1 to be resource, boolean given in C:\AutoSet10\public_html\wp-content\plugins\moa-bible\functions\admin_options.php on line 107 아무리 구글링해도 해결되지 않던 문제가 의외로 쉽게 해결됬습니다. 원인은 파일명에 있었네요.파일을 읽어서 한줄한줄 DB에 넣는 로직인데,,,파일명이 영어로 된 파일을 읽어보니 아무 문제없이 잘 들어가네요. 결론적으로,한글로 된 파일명을 영어로 바꿔주면 문제없이 잘 돌아갑니다. 사실 파일명이 한글로 돼 있어도 문제없이 읽어야 하는 게 맞는데그 방법은 못 찾겠습니다. 2017. 1. 19.
[php] json_encode() 함수 사용시 한글 깨지는 문제 해결방법 (PHP Warning: json_encode(): Invalid UTF-8 sequence in argument in ) 특정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불러와서 화면에 출력하기 위해 json_encode() 함수를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files 폴더 아래에 4개의 파일들이 있고, 이 4개의 파일을 화면에 보여주고 싶은데... 이렇게 한글명이 들어가 있는 파일은 (null)이라고 찍힙니다.순간 당황했는데 인터넷을 뒤져서 찾았습니다. 출처 : http://bloodguy.tistory.com/entry/PHP-jsonencode-%ED%95%A0-%EB%95%8C-Invalid-UTF8-sequence-in-argument-warning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class MoaJson{ private static $detect_order = 'UTF-8,EUC-KR'; pub.. 2017. 1. 15.
[PhpStorm] 빈줄 제거하기(remove empty lines) PhpStorm이라는 php 툴을 요즘 사용하고 있는데요.써보니 정말 제가 써 본 툴 중에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솔직이 이클립스보다 서브라임 텍스트보다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어쨌든,,,PhpStorm에서는 빈줄을 쉽게 찾아서 제거할 수 있답니다. 정말 간단하게 \n\n 로 찾아서 \n 이렇게 바꾸시면 됩니다. 단추키는 Ctrl + R이랍니다. 2017. 1. 14.
까페24(cafe24.com)의 호스팅 DB를 외부에서 DB툴로 접속하는 방법 까페24(cafe24.com)의 DB접속은 기본적으로 외부에서 접근할 수 없도록 차단돼 있습니다.당연히, 보안 때문이겠죠? 하지만, 까페24에서는 본인의 허락하에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을 지원하고 있답니다.접속 가능한 ip를 셋팅하는 방법으로 말이죠. 먼저, 접속하려는 자신의 컴퓨터 IP를 확인해 보세요.[윈도우 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엽니다. cmd라고 입력하고 실행하면 아래처럼 명령프롬프트 창이 나옵니다.ipconfig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처럼 ip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까페24에서 로그인을 하고 [나의서비스관리]로 들어갑니다. 아래쪽에 보면 [MySQL 외부 IP 접근설정]이라고 보이는데, [설정하기]를 누릅니다. DB 비밀번호를 입력하고,좀 전에 ipconfig로 확인했던.. 2017. 1. 9.
[구글 크롬]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Google chrome 번역서비스 사용하기 정말 요즘은 편한 시대에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스마트폰 하나면 정말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죠.정말 유용한 기능 중 하나가 번역인데요.그 선두에 구글이, 그리고 크롬이 있습니다. 저는 요즘 영어로 검색을 많이 하고 있는데,,, 크롬의 번역 기능은 정말 너무너무 유용합니다.크롬에서 영어로 검색한 후, 해석이 안되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길게 눌러서 선택된 영역이 표시되면...[복사 공유 모두선택 ...] 이라는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번역]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선택하시면 바로 번역이 나옵니다. 문장 번역은 사실 아직은 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만...단어는 금방금방 찾을 수 있으니 어느정도 문장을 이해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겁니다. 2017. 1. 9.
[Wordpress] 워드프레스 디버깅 에러 로그 및 실행 쿼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및 플러그인(plugin) 제 경험상 디버깅을 잘하는 분들이 코딩도 잘 합니다.자바 프로그래머인 제가 php로 만들어진 워드프레스를 하려니 사실 좀 힘든 점이 많은데요.다행히도 워드프레스는 디버깅을 도와주는 또는 에러를 확인하게 해주는 방법을 여러가지로 지원해 주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wp-includes/wp-configs.php 파일에 아래와 같이 2줄을 넣어주면 에러 발생시 debug.log 파일에 에러를 저장해 줍니다.define( 'WP_DEBUG', true ); define( 'WP_DEBUG_LOG', true ); 에러 발생시 /wp-content/debug.log 파일을 확인하면 됩니다. 로컬이 아닌 원격으로 서버를 두고 있다면 debug.log를 바로바로 확인하기 힘들텐데요.이럴 땐, debug.log에 있는.. 2017. 1. 8.
[윈도우 10] Windows 10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어디서 하나요? 윈도우 10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얼마전에 바이러스 때문에 새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윈도우 업데이트잖아요. 그런데, 기억력이 안 좋은지 윈도우 업데이트를 찾지 못하겠는 거에요.제어판에서 아무리 찾아도 없는거죠 ㅠㅠ구글링해서 찾았더니 의외로 [시작 > 설정]에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더군요.윈도우10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이렇게 설정 메뉴로 빼 놓은 것 같네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빼 놓은건데,저같이 윈도우7을 오랫동안 사용했던 사람은 오히려 찾기 어렵게 되었군요 ㅋㅋㅋ 2017. 1. 7.
[윈도우 10] Windows 10에서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 블루투스 스피커를 하나 샀는데요.제 노트북이 블루투스가 되는거라(사실 요즘 나오는 노트북은 거의 다 됩니다.) 한번 연결해 봤습니다. 먼저, 스피커를 켜고 페이링 상태로 놓습니다. 그래야 컴퓨터가 블루투스 스피커를 인식할 수 있답니다. 1.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고2. 좌측 하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장치 (Bluetooth, 프린터, 마우스) 라고 돼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고, Bluetooth 메뉴로 들어갑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켜고 블루투스 페어링 중이라면 이처럼 스피커가 보일 겁니다.제가 산 블루투스 스피커는 SRS-XB2라는 기종이랍니다. 이제... 연결하고 음악을 틀어보시면 됩니다^^ 2017. 1. 7.
[Wordpress] 워드프레스 페이지나 포스트의 제목을 안 보이게 해주는 플러그인(plugin) 워드프레스 페이지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페이지에 shortcut을 만들어 특정 플러그인을 동작하게 할수도 있는데요.저도 이렇게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이렇게 만들었는데...위에 메뉴가 [읽기 Area]라고 나오는데 굳이 타이틀로 [읽기 Area]라고 또 나올 필요가 없거든요.그래서, 제목을 숨겨주는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Disable Title이라는 플러그인인데요. 설치하시고 활성화를 한 후에,,,해당 페이지의 수정화면으로 들어가보면 이처럼 제목을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있습니다.해당 페이지나 글을 쓸 때 이처럼 체크만 해주면 제목을 안 보이게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제목이 숨겨졌네요^^ 2017. 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