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플러그인

[Wordpress] 워드프레스에 Naver Analytics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네이버 방문통계(방문현황)를 이용해 보자.

by 우림 2014. 11. 25.

워드프레스 방문현황을 보려면 보통 [구글 Analytics]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무래도 구글은 영어를 기반으로 돼 있다보니 직관적으로 보기에는 네이버 Analytics가 좀 더 보기에 편하고 편리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저는 구글과 네이버를 비교해보는 차원에서도 [네이버 Analytics]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네이버 Analystics를 방문하여 워드프레스에 사용할 발급ID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http://analytics.naver.com => 여기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http://zzznara2.tistory.com/106 => 네이버 Analytics를 신청하는 방법

 

네이버 Analytics의 발급ID를 신청해서 받으셨다면 워드프레스에 플러그인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Naver Analytics]라고 플러그인을 검색한 후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고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Naver Analytics 설정]이라는 메뉴가 플러그인 메뉴에 생성이 되는데 클릭하시고, 좀 전에 네이버 Analytics에서 발급받은 발급ID를 API KEY에 입력하시고 [API KEY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변경사항을 저장하시면 Naver Analytics가 적용이 되는데요.

Naver에서 발급ID를 신청하고 바로 되는 게 아니고 하루가 지나야 적용이 되기 때문에 실제 통계는 다음날부터 확인을 할 수가 있답니다.

그냥 바로 적용시켜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하루가 지나고 [Naver Analytics] 사이트에 방문해서 방문자가 얼마나 됬는지 확인해 보세요.

 

 

저는 언제쯤 하루 1,000명 이상의 실방문자를 확보할 수 있을지..^^

언젠가는 그런 날이 오리라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