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플러그인

[Wordpress] 워드프레스를 다국어 사이트로 만들어주는 WPML(WordPress MultiLingual) 플러그인 사용하기

by 우림 2014. 11. 25.

제가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사이트를 만들고 있는데요.

영어와 중국어로도 서비스 할 계획이어서 다국어를 지원하는 플러그인(plug-in)을 찾아봤습니다.

WPML(유료)과 qTranslate(무료)이 양대산맥이라고 하여 먼저 무료인 qTranslate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무료지만 기능이 좋아서 카테고리며 글이며 다국어로 작성을 하고 수정을 하려는데 글쎄;;; 워드프레스 현재 버전 4.0에서는 테스트되지 않아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확인해보니 업데이트 안한지가 10개월이 넘었고 워드프레스는 현재 3.8.3 버전까지만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워드프레스도 업데이트를 해야할텐데 그럴때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어서 결국엔 유료지만, 모두가 인정하는 WPML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http://wpml.org/purchase => WPML 구매 사이트

 

 

 

WPML 플러그인은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Multilingual Blog ($29) - 개인 블로그에 알맞은 용도로 가장 기본적인 기능들만 제공이 됩니다.

2. Most Popular ($79) - 모든 기능을 다 가지고 있지만, 1년 동안만 유효하고 1년 후에는 다시 $39 금액을 지불하고 갱신해야 사용가능합니다.

3. Best Deal ($195) -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고, 평생 다른 많은 사이트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구매하면 평생 몇개의 사이트에도 사용이 가능한 $195 짜리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구매를 완료하면 이메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WPML의 모든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2014/11/26 - [인터넷/컴퓨터/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를 다국어 사이트로 만들어주는 WPML(WordPress MultiLingual) 플러그인 구매 후 설치하는 방법



[WPML의 사용법]은 다음 영상에 아주 잘 설명이 잘 돼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