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플러그인

[Wordpress] 워드프레스를 다국어 사이트로 만들어주는 WPML(WordPress MultiLingual) 플러그인 구매 후 설치하는 방법

by 우림 2014. 11. 26.

WPML(WordPress MultiLingual)을 유료로 구매를 했습니다.

유료라서 플러그인 자동설치가 안되는데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료로 구매를 하셨다면 구매시 입력한 이메일로  계정이 도착했을 겁니다.


Login name과 Password로 http://wpml.org 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Account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처럼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비밀번호를 바꾸시려면 [Account Settings]로 가셔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먼저, 플로그인을 다운받아야 하기 때문에 [Downloads]를 클릭하세요.


다운로드 할 플러그인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냥 다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압축을 풀면 이렇게 플러그인이 각각의 폴더에 담겨 있습니다.


FTP에 접속하셔서 /워드프레스 설치폴더/wp-content/plugins/ 폴더 아래에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플러그인 폴더를 업로드만 하면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자동으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FTP로 플러그인 폴더를 모두 업로드 하셨으면 [관리자페이지 > 설치된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시면 방금 업로드한 플러그인들이 보이실 겁니다. 모두 활성화 해주세요.



활성화를 하신 후 [purchase a subscription or enter an existing site key]라는 메시지를 클릭해서 WPML 사이트에 유료구매를 했다는 의미로 Key를 입력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Register WPML] 버튼을 클릭하시면 key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key를 받기 위해서 다시 WPML 사이트(http://wpml.org) 로 이동을 해볼까요?


[Sites] 메뉴로 들어가서 [Add new site] 메뉴를 클릭하세요.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사이트의 url을 등록하시고 [show key]를 누르시면 key가 보이는데, 그 key 값을 플러그인 화면에 입력하시면 WPML 플러그인을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Site는 몇개든 마음껏 등록하실 수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번 구매로 모든 사이트 운영이 가능합니다.


2014/11/25 - [인터넷/컴퓨터/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를 다국어 사이트로 만들어주는 WPML(WordPress MultiLingual) 플러그인 사용하기


[WPML 플러그인의 다국어 사용법]은 아래 동영상에 잘 설명돼 있습니다.

영어를 몰라도 그냥 화면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댓글